티스토리 뷰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무료 지원 신청하기

 

언어‧인지 등 아이의 발달 지연이 걱정되는 부모들이 비용 부담이나 병원에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등의 문제로 조기 발견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무료 발달검사부터 심층 상담, 치료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발달검사 병원 대기 기간이 1년 이상 소요되고, 검사 비용도 20~70만 원으로 부담되어 민간 전문기관에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 바로가기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생활은 아이들의 언어와 인지발달에도 많은 영향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언어·인지 등 아이발달에 관심을 가지는 부모들이 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영유아의 건강발달을 지원하는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를 8일 개소했습니다. 무료 발달검사는 물론, 심층상담, 연계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시범 발달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7월부터는 일반 시민도 신청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세요.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장소

대방동 스페이스살림 2층에 위치

 

▶운영시간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화‧목요일에는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앞서 지난 4월 서울시내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발달검사 수요 조사한 결과, 어린이집 재원아동 총 14만 8,000명 중 2만 1,675명(14.7%)가 발달검사를 희망, 보육 현장의 관심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어린이집 재원아동 2만여 명을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시범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아동별 발달검사 결과는 부모가 동의하는 경우에 한해 어린이집에 제공되며, 심층 상담을 원할 경우 서울시보육포털 누리집에 신청하면 전문가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발달검사에 사용되는 검사내용

소아정신과, 영유아 발달지연

심리‧치료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서울아이발달자문단’에서 연령별 발달단계 등을 고려해서 선정했습니다.

 

발달검사 결과에 따라 ▴정상군 ▴경계군 ▴위험군으로 나눠 맞춤형 지원을 합니다. 7월부터는 아이 발달 상태가 궁금한 부모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신청은 서울시보육포털 누리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발달검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 신청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서울시보육포털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니 관심있으시면 자주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아이발달지원센터 무료 바로가기